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CJ 대한통운 택배 조회 및 사전 예약 방법 알아보기

by 내안의 세상 바라기 2021. 5. 2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CJ 대한통운 택배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문화가 확산이 되면서 덩달아 택배를 시키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그렇다 보니 택배가 지연되기도 하면서 자신의 택배가 어디쯤 오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궁금증을 해소 시킬 수 있도록 지금부터 택배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CJ 택배
CJ 대한 통운

 

간단히 택배 배송 절차를 살펴 보겠습니다. 

 

택배 배송 단계
택배 배송 절차

 

 

{ CJ 대한통운 택배 조회 방법 알아보기 }

 

{CJ 대한통운 앱 이용}

 

첫번째 방법은 먼저 CJ 대한통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보냈던 화면에 바로 택배 및 항공 화물을

 

조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송장 번호만 입력을 해주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앱
앱 다운

 

참고로 여기에서는 CJ 대한통운 뿐만 아니라 다른 우체국 택배나 롯데 택배 그리고 대한항공 또는

 

EMS 등 타 업체의 택배와 항공화물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택배 조회

 

{네이버 송장 조회}

 

네이버 검색창에 택배 조회서비스로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택배 조회
네이버 검색

 

CJ 대한통운을 선택한 후 운송장 번호를 “-” 없이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한통운 사이트(https://www.cjlogistics.com/ko/main)에서 직접 확인 가능}

 

다음은 CJ 대한통운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조회/예약 버튼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그곳을 클릭하면 택배 조회 검색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싸이트
대한 통운 앱

 

성수기 때에는 집합 화물이 많으므로 간선 하차와 상차 사이에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도 있고

 

가끔은 확인이 안될 수도 있가나 일부 배송이 지연된다고 하니 서두르지 마시고

 

택배 집합소
집합 장소

 

여유롭게 기다리시면 됩니다. 물량이 많을 때는 대략 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고객 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택배 고객센터 연락처는 1588-1255입니다. 참고하세요.

 

 

{참고로 택배 예약 방법 알아보기}

 

첫번째 CJ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택배 이용약관 동의와 개인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두번째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택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가능한 접수 일자와 시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보내실 상품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상품 정보 유의 사항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 상품명과

상품가격, 포장수량, 부피, 방문 희망일, 예상운임, 운임 결제방식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때에 택배 포장방법이나 상품규격 안내, 택배운임 안내를 참고하세요.

 

네번째 예약 신청하면 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