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 투자

일론 머스크 디자인사이드 암호화폐 비트코인 갤러리 볼트

by 내안의 세상 바라기 2021. 5. 20.
728x90

코인 투자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또는 소통하기 위해서

커뮤니티를 많이 이용하시죠?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갤러리를 알아보면, (디자인사이드)

 

1. 비트코인 갤러리

비트코인(BTC)의 개발자는 나카모토 사토시이고, 최초 발행일은 20091월이며 세계 최초로 구현된 디지털 화폐이고, 발행에서 유통까지를 관리하는 중앙권력이나 중간상인 없이, P2P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해 네트워크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들이 주체적으로 화폐를 발행하고 이체 내용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으로 코인에 도입한 코인이 비트코인(BTC)이란 것입니다.

 

 

비트코인 갤러리는 디시인사이드에서 개설된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2017424일 빗썸에서 빗썸 카페 게시판을 갑자기 폐쇄한 후 빗썸 카페에서 넘어온 유저들이 게시판에 글을 남기고 비트코인 투자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유입되어 활발한 갤러리가 되었고 비트코인 관련 커뮤니티 수단의 최고입니다.

 

 

댓글로만 하루에 200만 건 이상 이용되고 있습니다. 어마어마 합니다.

 

 

개념글이라는 탭이 존재하는데 갤러리 이용하는 분들께서 공감을 많이 얻고 추천과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활발하고 열정이 넘치는 갤러리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글이 올라오는 만큼 잘못된 정보를 가려낼 줄 아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2. 코인판

코인판의 특징은 암호화폐 가격을 한눈에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필요한 정보는 바로바로 알 수 있으며 비트코인 갤러리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코인판에 정보와 뉴스 요약하여 올려주기 때문에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갤러리와 차이점이 있다면

게시판의 성격에 맞게 잘 구분되어 있습니다. 소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이죠.

수익 인증 게시판도 있고, 차트 분석하여 올려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3. 텔레그램

텔레그램이란 러시아의 브이깐닥제 형제가 2013년도에 개발하여 컴퓨터 및 모바일 메신저로써 빠른 속도와 무제한 용량 그리고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무제한으로 기기공유도 가능한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내용을 비밀로 할 수 있고 삭제도 편리하게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면,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텔레그램을 찾아서 다운 받아주세요.

 

 

다운 받은 후 개인 정보 및 보안 설정 방법을 하면 됩니다.

폰에 저장된 사람들과 텔레그램으로 톡을 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익명으로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며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면 됩니다.

 

텔레그램 공식 게시판에 사람들이 정보를 올린다고 누구보다 빠르게 정보를 획득하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코인마다 관리자랑 사람들과 소통을 활발하게 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코인의 계획과 대표의 계획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비트맨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커뮤니티는 비트맨입니다. 네이버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트맨은 국내 최대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커뮤니티입니다. 전체 글이 200 만개가 넘고, 전체 방문자가 18 천만명이나 됩니다. 커뮤니티의 규모가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맨 뉴스는 각종 코인 및 시장 관련 뉴스들이 제공됩니다. 처음 입소하면 신병교육대에서는 암호화폐 초보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전문가 칼럼을 통해 전문적인 정보도 제공됩니다.

 

-싸부의 차트리딩 : 싸부님은 20206월부터 비트맨 차트 전문가로 영입되셨습니다. 업계에서 2년 반 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시며 올바른 매매시스템에 대해 전문적인 의견을 주시고 있습니다.

-질주의 투자 메모 : 질주님 또한 20206월부터 비트맨 차트 리더 및 애널리스트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트레이딩 매니아 카페, 트뷰코리아에서도 활동하고 계시며, 암호화폐와 개별종목 옵션거래를 하고 계십니다.

-깊은 고찰 : 비트맨에서 아주 오래전부터 활동하고 계신분이며, 폭 넓고 아주 심오하게 시장분석 하는 것 같네요.

-변호사 24: 법무법인정세 변호사님이 20206월부터 개별적인 법률 자문 및 소송의뢰를 맡고 계십니다.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경력이 있으셔서 법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게시글을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코인이 무엇인지, 어떤 이슈에 많은

댓글이 달렸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